대만 환전팁 + 달러 환율과 지폐 종류

반응형

대만 여행에 앞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환전이죠! 대만에서 통용되는 화폐인 대만 달러(TWD)는 우리나라에서 주요 통화가 아니기 때문에 수수료 우대를 받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보통 대만 달러를 환전할 때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환전하기, 이중 환전하기, 사설 환전소 이용. 하지만 은행 환전의 경우 환율우대가 좋지 않은 편이어서 다른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죠. 지금부터 대만 환전팁과 대만 지폐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대만달러 이중 환전 시

 

먼저 사용하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 환율우대를 받고 미국달러로 환전을 한 뒤 대만 달러로 이중 환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국내에서는 주거래 은행을 통해 달러만 환전을 하고, 대만 현지에 도착에서 공항 등에 있는 환전소에서 대만달러로 환전을 하는 것입니다. 달러는 환율우대 적용률이 높다는 점을 활용해 조금 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는 대만 환전팁입니다!

 

 

 

 

 

시중 은행에서 환전 시

 

이중 환전은 수수료를 조금 아낄 수 있지만 2번에 걸쳐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번거롭기도 하죠. 그리고 큰 금액이 아니라면 생각만큼의 이득을 보기도 쉽지 않는데요. 그래서 국내 은행에서 대만달러 환전을 한 번에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 경우에 먼저 확인해봐야 할 것은 방문하는 은행에서 대만달러를 취급하는지 여부입니다. 특히 작은 은행의 경우에는 보유하고 있지 않을 확률도 큽니다. 요즘은 어플을 이용해 쉽게 환전 신청이 가니, 주거래 은행의 어플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대만 화폐의 종류

 

대만달러의 표기는 TWD이지만 가끔 NTD라는 표기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뉴대만달러로 1949년 새로 만든 화폐입니다. 하지만 두 화폐 모두 대만달러로 부르며 함께 사용되니 이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대만에서는 4종류의 동전과 5종류의 지폐가 통용됩니다.

지폐의 경우 100, 200, 500, 1000, 2000으로 단위가 나뉘어 있습니다. 환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1 대만달러를 한국돈으로 넉넉하게 잡으면 약 40원 정도이니, 100 대만달러는 우리나라 돈으로 4000원 정도 되는 것이겠죠! 길거리 등에서 음식을 사먹을 때는 보통 현찰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도 꼭 환전을 해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대만 환전팁과 대만 화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참고하시고 더 재밌고 알찬 대만 여행 다녀오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