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에 뚝 소리가 난다면 꼭 해보세요" 어깨 통증, 거북목까지 다 없애주는 교정법

반응형

팔을 위로 잘 들어올리지 못하거나, 어깨에서 뚝 소리가 나는 경우, 혹은 승모근 쪽 통증이나 거북목이 있다면 정말 좋은 운동법이 있다.

 

 

유명 유튜브 채널인 '자세요정 JSYJ'에서 물리치료사이자 필라테스 전문가가 직접 소개한 교정법이다.

 

 

어깨에 소리가 나도 당장은 괜찮으니 넘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방치하고 관리를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질환의 형태로 찾아올 수 있다.

 

 

따라서 평소 예방을 위한 관리는 필수! 어깨통증을 없애고 안정화를 시켜줄 수 있은 운동법 2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어깨 안정화 + 바른움직임

엎드린 자세에서 양팔은 어깨너비로, 양발은 골반너비로 벌려준다. 그다음 머리를 바닥으로 내려 날개뼈를 모아주는 동작을 3번 정도 반복한다.

 

 

이번에는 어깨를 으쓱하면서 귀쪽으로 최대한 붙여주었다가 반대로 쭉 풀어주는 동작을 3회 실시한다.

 

 

다음으로 손을 좀 더 앞으로 놓고 더 넓게 벌린다.

 

 

그리고 엉덩이를 뒤로 쭉 빼면서 내려가면서 팔은 손바닥이 보이도록 바깥으로 회전한다.

 

 

 

2. 팔은 어떻게 움직여야 안전할까?

앉은 자세에서 팔을 약간 사선방향으로 쭉 뻗어준다. 반대편 손으로 겨드랑이 부위의 날깨뼈를 느끼면서, 쭉 뻗었던 팔을 하늘로 천천히 올려준다.

 

 

어깨를 들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 끝을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해야한다. 이러한 습관을 들이면 어깨에 나는 소리, 통증, 거묵목 등을 서서히 완화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튜브 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