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이 비대칭으로 비틀어져있는 사람이 많다. 잘못된 자세를 습관적으로 하기 때문인데 이는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옷태를 보고도 알 수 있다.
바지나 치마를 입을 때 자꾸 한쪽 방향으로 돌아가거나, 어깨 한쪽으로 상의가 계속 내려가 있는 경우다. 이럴땐 내 몸이 비대칭 상태라는 것을 인지하고 다음 소개할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자.
상태가 더 악화되어 병원에 방문하러 가는 일이 없도록 미리 바꿔주는 것이 필요하다. 유명 유트브 채널인 '자세요정 JSYJ'의 물리치료사가 직접 소개한 방법이다.
나선근막 스트레칭
1.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얼굴 양 옆에 놓는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쪽으로 천천히 움직여 발끝이 땅에 닿게 한다.
숨을 크게 마신 후 내시면서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이를 총 3번 반복한다.
2.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90도로 접은 채 왼쪽 다리 뒤쪽으로 천천히 움직인다. 가능하다면 발끝을 바닥에 터치한다.
고개를 왼쪽으로 돌린 후 숨을 마신 후 내시면서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된다. 역시 총 3번 반복해준다.
3. 위 두 동작 모두 반대편 왼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진행해준다. *모든 동작은 통증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