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그냥 키고 있다면 꼭 보세요" 운전자 대부분 반대로 알고 있는 에어컨 사용법

반응형

슬슬 날씨가 풀리고, 점점 겉옷을 찾기 않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창문으로 내리고 드라이브를 하거나 에어컨을 트는 날도 늘었습니다. 그런데 평소 에어컨을 다음과 같이 틀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알고 나면 별 것 아니고, 에어컨을 자주 트는 사람에게는 정말 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1. 에어컨 온도 설정

자동차의 에어컨은 가정용 에어컨과 다릅니다. 자동차 에어컨은 온도와 관계없이 컴프레셔가 일정하게 작동합니다. 

 

 

즉 에어컨을 틀었다면 18도로하든 26도로 하든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인데요. 연비 때문에 일부러 에어컨을 약하게 트는 경우가 있는데 전혀 상관이 없다는 것이죠.

 

 

에어컨이을 작동하면 연비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온도 설정과는 무관하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2. 차 바닥에 떨어지는 물

주차된 자동차를 보면 가끔 바닥에 물이 흥건히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뭔가 차에 문제가 생긴 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냥 물은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

 

그러나 이는 아무 문제가 없는 현상입니다. 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틀면 수분이 생겨 차 바닥에 있는 호수로 물이 나오는 것이죠.

 

기름이 떨어지는 거라면 점검 필수!

 

다만 물이 아닌 기름이 누유되고 있는 것이라면 반드시 정비해봐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