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오기전 내차에 꼭 해보세요" 엔진 출력을 높여 운전이 정말 편해진다는 이것!
- 생활정보
- 2022. 4. 3.
점점 온도가 높아지는 요즘, 여름이 오기 전에 꼭 해두면 좋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냉각수 점검 꿀팁입니다.
자동차 라디에이터의 부식을 막을 뿐만 아니라 여름철 에어컨을 틀어도 엔진 출력을 높이고, 연비까지 챙길 수 있는 꿀팁인데요.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인 '차업차득'에서 소개한 방법이니 온도가 더 높아지기 전 꼭 해두시기 바랍니다.
우선, 냉각수 점검부터!
차량 보닛을 열면 냉각수 보조탱크의 뚜껑을 열어보세요. 만약 냉각수의 색상이 녹물 색상인 갈색이라면 순환 라인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러한 녹물이 생기지 않게 막아주고, 냉각수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냉각수 보조탱크에 넣어주면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연비와 엔진 출력의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뜨거운 여름철에는 엔진이 과열되기 쉽고, 에어컨까지 틀 일이 많은데요. 운전을 할 일이 많다면 정말 좋은 꿀팁입니다.
냉각수 기능 향상 첨가제
냉각수 기능향상 첨가제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서 예시로 든 제품이 아니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첨가제를 사용할 경우 냉각수의 온도를 떨어드리고, 라디에이터의 부식을 방지해줍니다. 이를 통해 엔진의 출력 및 수명이 크게 올라가고, 연비도 크게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사용방법도 간단합니다. 냉각수 보조탱크의 캡을 열고 첨가제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냉각수 보조탱크 11L~19L에 한 병 정도를 넣어주면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유튜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