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부에서 현재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이 찾아가고 있지 않은 금융자산이 무려 16조 원에 달하기 때문인데요.
은행에 맡겨놓고 까먹고 있는 예금, 적금을 비롯 각종 보험금, 신탁, 증권, 그리고 미사용 카드포인트까지 전부 해당합니다.
기간이 정해져있으니, 늦지 않게 자신의 잠자는 모든 돈을 찾아 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직접 조회해보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
대상 자산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예금, 보험금 등의 금융자산이며, 장기간 거래되지 않거나 휴면 상태인 경우입니다.
또한 이번부터는 미사용 카드포인트도 신규 포함되어 있어 금융자산 환급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기는 22년 4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6주간 실시합니다.
내 금융자산 조회 및 신청방법
자신의 잠들어 있는 숨은 금융자산은 온라인을 통해 쉽게 조회해보고 환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감원 금용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을 이용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잠자는 내돈찾기', '내계좌한눈에' 메뉴에서 조회해보시면 됩니다.
금감원은 "고객별 안내 과정에서 금융사 등을 사칭한 스미싱이나 보이스피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전 이체를 요구하는 등 의심되는 점이 꼭 금감원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사나 금융협회에서는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인정보나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