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2월 날씨 체크하고 떠나세요!

반응형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로 불리는 나트랑! 푸른 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와 맛있는 먹거리로 휴양지의 정석과도 같은 곳이죠. 아직 이보다 더 유명한 휴양지가 많아 상대적으로 덜 알려지긴 했지만, 그런 탓에 조용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바로 날씨일 텐데요. 나트랑은 365일 중 300일 이상이 맑은 날씨이자 연중 따뜻한 열대기후인 만큼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날씨를 보이죠! 지금부터 나트랑 2월 날씨와 여행 꿀팁 몇 가지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나트랑 기본 정보

  • 시차: 한국보다 2시간 느림
  • 비행시간: 약 5시간
  • 화폐&환율: VND동 (100동=약 5원)
  • 전압: 220V, 50Hz (한국 전자기기 사용 가능)
  •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107 Nguyen Du, District 1, HCMC, Vietnam (Tel: 08-3822-5757
    (*긴급상황 시 연락처: 093-850-0238)

 

 

나트랑 관광지 Best 3

 

1. 나트랑 해변
나트랑에 간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나트랑 해변이죠. 약 6km에 달하는 긴 해변과 이국적인 야자수가 어우러지면서 정말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왜 이곳을 '동양의 나폴리'라고 부르는지 직접 가보면 단번에 알 수 있죠! 베트남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이곳은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그야말로 휴양지의 천국이에요. 수영, 스노클링, 제트스키, 패러세일링 등을 즐기고, 밤에는 수많은 레스토랑과 클럽에서 시간을 보내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더할 나위가 없죠..!

 

 

2. 포나가르 사원

나트랑이 속한 베트남 중남부 지방은 2세기경 참(CHAM) 왕족에 의해 1,300년간 지배를 받았습니다. 이때의 모습을 간직한 유적을 지금도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포나가르 사원입니다. 힌두교 시바신의 부인인 포나가르 여신을 모시는 사원으로, 이곳의 제단에 있는 시바신의 상징물, '링가'에 소원을 비면 아들을 낳는다는 속설이 전해지고 있어요. 해가 질 무렵 항아리를 머리에 이고 춤을 추는 이국적인 공연도 펼쳐지니 놓치지 마세요! 

 

 

3. 담 시장

현지인의 일상과 문화를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시장을 방문해보면 알수있죠. 담 시장은 나트랑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포나가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가 모이는 곳으로, 정말 없는 것이 없어요! 현지인의 생활을 엿보는 재미도 있지만 저렴한 베트남 과일과 식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트랑 2월 날씨

 

베트남은 아열대 기후로 1년 내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나트랑이 있는 베트남 중부는 11월부터 12월까지 우기이고, 2월부터 10월까지는 건기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가장 더운 달은 보통 3월을 꼽는데 최고기온 33도까지 올라갑니다. 한국의 한 여름 정도로 수영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하죠. 

 

반면 나트랑 2월 날씨는 한국의 봄 혹은 가을과 비슷합니다. 낮의 최대 기온은 30도, 최저 기온은 22~25도 정도를 오가는데요. 하지만 추울 때는 체감 온도가 17도까지 내려갈 수 있고, 막 건기가 시작한 달이기 때문에 종종 비가 내리는 날도 있습니다. 그리고 휴양지인만큼 습도가 조금 높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1~2월 정도면 베트남 하노이 만 가도 추위를 느낄 수 있지만, 나트랑은 선선한 봄가을 날씨이기 때문에 낮에는 반팔, 반바지를 입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따뜻한 날씨지만 말씀드린 것처럼 해가 지거나 비가 내리면 살짝 추울 수 있으니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옷을 꼭 준비해 가세요!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한국에서 입고 간 겨울옷을 걸쳐도 큰 무리는 없는 정도입니다. 

 

그리고 나트랑 2월 날씨는 한낮에는 수영할 정도로 따듯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니 수영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