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에서 지원하는 보험제도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시민안전보험'입니다. 그런데 이를 모르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한 경우 최대 2000만 원까지 보장해주는 지원제도로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혜택과 함께 꼭 확인해보세요.
2022 시민안전보험
자연재해 사망사고와 폭발, 붕괴, 화재 등의 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강도, 스쿨존 내 교통사고 등을 겪은 시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개인이 돈을 내지 않아도 국가에서 알아서 해결해주는 말 그대로 시민안전보험이죠.
또한 기존에 개인적으로 들어 놓은 보험과는 별개로 적용됩니다. 추가로 청구하여 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신청자에 한해 지급!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를 모르고,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는 사람에 한해 지급해주기 때문인데요.
각 지자체가 보험사와 미리 계약을 해놓고, 신청자가 생기면 절차를 진행합니다.
신청방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거주지역을 검색한 뒤 청구하면 됩니다.
이미 실제 보상지급 사례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출근길 버스가 급회전 하면서 골절을 입은 시민, 아파트 화재로 인한 사망사고, 보행 중 걸려 넘어져 부상을 입은 시민 등에게 적게는 100만 원 많게는 2천만 원까지 보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국민이라면 누릴 수 있는 제도이니 꼭 숙지해두셨다가 필요한 때에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