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국민 다 받을 수 있습니다" 대다수가 모르고 있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공짜 보험제도(+2천만원까지 보상)

반응형

국가에서 지원하는 보험제도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은 '시민안전보험'입니다. 그런데 이를 모르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한 경우 최대 2000만 원까지 보장해주는 지원제도로 국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양구 홈페이지

 

신청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혜택과 함께 꼭 확인해보세요.

 

 

2022 시민안전보험

자연재해 사망사고와 폭발, 붕괴, 화재 등의 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강도, 스쿨존 내 교통사고 등을 겪은 시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개인이 돈을 내지 않아도 국가에서 알아서 해결해주는 말 그대로 시민안전보험이죠. 

 

 

또한 기존에 개인적으로 들어 놓은 보험과는 별개로 적용됩니다. 추가로 청구하여 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신청자에 한해 지급!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제도를 모르고,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는 사람에 한해 지급해주기 때문인데요.

 

 

각 지자체가 보험사와 미리 계약을 해놓고, 신청자가 생기면 절차를 진행합니다. 

 

 

신청방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거주지역을 검색한 뒤 청구하면 됩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바로가기

 

이미 실제 보상지급 사례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출근길 버스가 급회전 하면서 골절을 입은 시민, 아파트 화재로 인한 사망사고, 보행 중 걸려 넘어져 부상을 입은 시민 등에게 적게는 100만 원 많게는 2천만 원까지 보상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국민이라면 누릴 수 있는 제도이니 꼭 숙지해두셨다가 필요한 때에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