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를 거꾸로 해보세요" 하루 30초 이 자세로 버티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ㄷㄷ

반응형

코어의 중요성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플랭크 운동을 하죠.

 

그런데 이러한 플랭크 자세를 거꾸로 한 번해보세요.

 

유튜브 '자세요정 JSYJ' (이하)

 

직장인을 비롯한 현대인의 모습을 보면 대부분 몸의 앞쪽에서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몸이 앞쪽으로 쏠리고, 뒤쪽 근육은 거의 쓰지 않아 등, 척추, 다리 근육이 약해집니다.

 

 

반면 의 앞쪽 부분인 어깨, 고관절 등은 긴장이 높아져 통증 및 각종 신체적인 문제들을 야기합니다.

 

 

리버스 플랭크를 시작하세요!

 

 

이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리버스 플랭크 동작입니다.

 

 

플랭크 동작을 거꾸로 한다고 보면 됩니다. 

 

 

처음 하는 분이라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계별로 차근차근 진행해야 합니다.

 

 

1.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어깨너비보다 좀 더 벌려주세요. 팔은 몸을 지탱하듯 바닥을 짚어주면 됩니다.

 

2. 그리고 팔꿈치를 꺾는 것이 아닌, 가슴을 사선 방향으로 열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일어날 준비를 합니다.

 

3. 한쪽 다리는 구부리고, 나머지 다리는 쭉 뻗어주세요. 그 상태로 엉덩이를 든다는 느낌으로 일어납니다.

 

4. 이제 익숙해졌다면, 두 다리를 젓가락처럼 꼭 붙여주세요. 발끝은 몸통 쪽으로 당겨주세요.

(아래 계속)

 

 

그 상태로 엉덩이를 들어올려 일어납니다. 가슴을 쫙 펴고, 시선은 천장을 바라봅니다. 5초간 버텨주세요.

 

익숙해졌다면 이번에는 10초를 버텨봅니다.

 

관련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