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잘 못뿌리면 스크래치 대참사" 세차 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초벌 물 뿌리기 방법

반응형

요즘 셀프세차장이 늘어나 편리하게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모든 작업을 하게 되면서 의도치 않은 실수를 저지르게 되는데요.

 

 

그중 가장 흔한 실수가 바로 '초벌 물 뿌리기'입니다. 순서와 방법을 모르고 그대로 진행했다가 걷잡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바로 자동차의 도장면에 심각한 손상을 주는 것인데요. 도장면에는 흙, 미세먼지, 철분, 유분 등 각종 오염물질이 묻어있는데, 이를 모르고 닦을 경우 여기저기에 크고 작은 스트래치를 남기게 됩니다.

 

 

유튜브 '차업차득'에서 전문가가 세차 시 초벌 물 뿌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는데요. 운전자라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초벌 물 뿌리기

 

1. 위에서 아래로 물을 뿌리며 각종 오염물을 아래쪽으로 씻겨 내려갈 수 있도록 한다.

 

2. 범퍼 나 스테프 하단 쪽에 오염물이 집중적으로 묻어 있어 좀 더 신경을 써 물을 뿌린다.

 

3. 충분히 물을 뿌린 다음 카샴푸를 해야하며, 이후 다시 물로 세척을 할 때도 문 틈, 트렁크 등 사이사이에 오염물과 비눗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분사해주어야 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