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가 되면 이미 늦습니다" 37년 전문정비시가 지금 당장 차에 두라고 신신당부한 자동차필수템

반응형

아주 잠깐 운전을 하든, 장거리 운전을 하든 앞으로 닥칠 일은 아무도 모릅니다. 내가 아무리 운전을 잘해도 사고가 나는 건 피할 수 없죠.

 

 

 

유튜브 채널 '자산카센터'에서 37년 자동차 전문정비사가 운전경력을 막론하고 반드시 이것을 차에 구비해놓으라고 이야기합니다. 사고 시 2차 피해는 물론 운전자 및 탑승자의 생명에 관련된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1. 경광봉

경찰관이나 한국도로공사 직원들이 항상 지니고 있는 물건이 바로 경광봉입니다. 이 물건은 차량에 항상 소지해두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차량에 비상 삼각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사고 시 먼 거리에 꼭 배치해야 하는 안전장치죠. 그런데 시야가 거의 없는 야간에는 경광봉을 흔들어 뒤에서 오는 차량에 신호를 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사고가 났으니 다른 차선으로 갈 것을 안내하지않으면, 그대로 달려오는 뒤차량과 사고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2. 구급상자

운전자 대부분이 간과하는 것이 바로 이 물건입니다. 37년 자동차 전문정비사는 본인 차량에 2개나 갖고 다닌다고 이야기합니다. 

 

 

자동차 사고 시에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운전 중 급하게 혹은 고속도로와 같이 장시간 갇혀있는 경우에는 응급 처치하는 것이 어렵죠.

 

 

구급상자는 반드시 하나 이상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기

사고가 나면 차에 불이납니다. 전문가들이 항상 강조하는 것이 바로 이 소화기입니다. "제발 좀 가지고 다니라"고 말하죠.

 

 

무겁고 큰 소화기일 필요는 없습니다. 차량용 소화기가 따로 판매되고 있으니, 더 늦기전에 꼭 구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소화기의 중요성은 거듭 말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차량 필수 소지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