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초여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제 운전을 할 때도 에어컨을 슬슬 가동하기 시작했는데요.
그런데 운전을 오래 한 사람도 잘 모르거나 늘 헷갈리는 에어컨에 관련된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에어컨 온도, 습도, 냄새, 연료 소모 등에 관한 것인데요.
유튜브 채널 '차업차득'에서 자동차 전문가가 직접 알려준 다음의 내용을 꼭 체크해보시고, 더운 여름 시원하게 드라이브해보세요!
1. 타자마자 틀지마세요
더운 여름날에는 자동차 시동을 걸자마자 바로 에어컨부터 틉니다. 하지만 시동을 건 다음 2~3분간은 창문 전체를 열고 차량 내부의 열기와 외부 공기를 순환시킨 다음 에어컨을 트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2.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운전을 오래 한 사람도 이 버튼의 정확한 사용법을 잘 모릅니다. 바로 내부순환모드 버튼입니다. 이는 외부의 먼지나 배기가스를 차단해주고, 차량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에어컨을 가동하고, 내부순환모드 버튼을 누르면 차량 내부 온도를 금방 낮출 수 있고, 골고루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3. 연료소비량은 상관없어요
에어컨을 세게 작동하면 기름이 많이 소모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에어컨과 연료소비량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더운 여름철 연료소비량이 걱정된다고 아끼면서 틀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이죠!
4. 외부순환모드도 필요해요
내부순환모드를 작동해 운전을 하다가도, 이따금씩 외부순환모드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내외부 공기순환이 되면서 에어컨으로 인한 습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링크)
인기글 모음
주차할 때 누르면 변속기 다 망가진다는 버튼ㄷㄷ
남들보다 기름값 5배 적게내는 꿀팁
통풍시트 버튼의 숨겨진 꿀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