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죽을때까지 손해죠" 설정안하면 절대 안해주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특약 5가지
- 생활정보
- 2022. 5. 18.
자동차 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정말 많은 돈이 매년 지출되죠.
대부분이 잘 모르지만 여기에는 생각보다 많은 할인 특약이 존재합니다. 누구도 알려주지 않아 대부분 설정하지 못한 채 누리지 못하고 있는데요.
다음은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 5가지입니다.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아래 안내에 따라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마일리지 특약
가장 많이 알고 계신것이 바로 마일리지 특약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는 연간 운행거리에 따라 적게 타면 보험료를 환급받는 특약입니다.
평균 연간 운행거리가 15000km 이하인 경우 대부분 납부한 보험료의 일부를 환급받습니다. 최근 이 마일리지 특약이 자동 가입으로 바뀌면서 운전자라면 모두가 쉽게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자녀할인 특약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만 5세~7세 이하의 자녀가 있거나, 임산부가 있는 가족의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대 15%까지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자녀가 있는 가정이라면 꼭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3. 안전운전 혜택
안전운전은 필수죠. 본인과 가족에게도 중요한 일이지만, 보험사에서도 안전운전을 하는 가입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블루링크 이용자라면 현대해상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최대 12%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T맵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안전운전 습관 점수를 달성하면 최대 10%까지 할인을 해주는 보험사도 있으니 자신의 보험사에서 해당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4.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
ADAS, 일명 첨단 운전보조 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의 경우 보험료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보험사가 있습니다.
자신의 차량이 이러한 안전 보조 기능이 있다면, ADAS 외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니 꼭 보험사에 추가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승용차 요일제
보험사별로 승용차 요일제 관련 특약 규정이 존재합니다. 해당 특약이 있고, 본인이 승용차 요일제를 준수했다면 보험사에서 추가 할인을 제공해줍니다.
이는 전국 각 시도군 지역별로 실시하고 있는 시민참여운동이기도 합니다. 대전시를 예로 들면,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할 경우 자동차세, 공영주차장 요금, 각종 가맹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요일제는 거주하는 지역의 자체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기글 모음
주차할 때 누르면 변속기 망가진다는 버튼ㄷㄷ
남들보다 기름값 5배 적게내는 꿀팁
통풍시트 버튼의 숨겨진 꿀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