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그렇게 앉으면 허리 아작납니다" 교정치료사가 지금 당장 고치라고 알려준 올바른 자세
- 건강
- 2022. 4. 8.
반응형
현대인들은 앉아서 하는 일이 많다 보니 허리를 다치는 경우가 많다. 나이가 들면서 허리 통증이 찾아오고 허리디스크와 같은 큰 질병으로 고생하기도 한다.
단순히 허리만의 문제가 아니다. 어깨, 엉덩이, 하체 그리고 얼굴의 변형 및 거북목까지도 문제가 된다. 평소 앉은 자세만 고쳐도 앞으로 60년 이상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다음은 유튜브 채널 '안아파연구소'에서 소개한 허리를 지키는 앉는 법에 대한 내용이다. 전문가가 이것만은 꼭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허리 건강 지켜주는
올바른 앉은자세
편안하게 앉은 자세에서 골반을 앞쪽으로 굴린다. 이 자세를 제대로 취하면 복부에도 힘이 들어간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데, 이럴 때 엉덩이를 잠깐 들었다 다시 앉아주면 도움이 된다. 이 자세가 가장 좋은 앉은 자세다.
간혹 의자가 기울어져 있어서 무릎이 고관절보다 높은 위치에 있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의자 높이를 조절해서 무릎 위치를 낮게 해줘야 한다.
매일 하면 진짜 좋은
엉덩이 스트레칭
앉은 자세에서 한쪽 다리를 올려 4자를 만들어준다. 그리고 골반을 앞쪽으로 살짝 기울여준다.
여기서 몸을 더 앞으로 숙여준다. 엉덩이 근육이 당겨지는 것이 느껴진다.
양손을 모아 깍지 킨 다음 전방으로 쭉 당겨줬다가 발등을 향해 숙여준다. 내려간 상태로 호흡을 2~3번 정도 해준 다음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유튜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