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2월 대만 날씨 옷차림 준비!

반응형

멋진 자연경관과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풍부한 먹을거리로 넘치는 대만! 그중에서도 타이베이는 대도시인만큼 여행하기에도 정말 편한 곳이죠. 하지만 대만으로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가장 먼저 드는 고민은 바로 옷차림일 텐데요. 한국으로 치면 1~2월은 매우 추운 겨울 날씨지만, 위치상 더운 날씨가 많은 대만은 어떠할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대만의 날씨는? 1월 대만 날씨

 

먼저 1월 대만 날씨 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월 말인 현재 대만의 날씨는 대게 평균기온이 15도 정도 됩니다. 한국과 비교해보면 서울의 10월 중순 기온과 비슷한데요. 그래서 대만 1월 옷차림으로는 우리나라 봄가을철의 옷차림 정도를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주 덥지도 춥지도 않은 만큼, 얇은 옷을 여러벌 준비하거나, 봄가을용 카디건이나 바람막이 등을 챙겨가면 도움이 돼요. 더욱이 대만 실내는 늘 에어컨이 나오기 때문에 추울 수 있으니 여성분의 경우는 꼭 필요하겠죠! 평균 강수량은 84.3mm 정도이니 혹시 내릴지 모를 비를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를 준비해 가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 2월 대만 날씨

 

대만 2월 날씨 역시 평균기온이 약 15도로 1월과 비슷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가을 쯤 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여행하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인 날씨죠! 우리나라의 5월과 10월 기온과 비슷하니 대만 2월 옷차림도 그에 맞춰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너무 두껍지도 가볍지도 않은, 활동하기에 딱 좋은 옷차림이면 괜찮겠죠!

 

하지만 평균 강수량은 161.7mm로 1월에 비하면 2배로 높아집니다. 따라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니 작은 우산 정도는 꼭 챙겨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 번에 많은 양의 비가 오는 것이 아니라면, 우산보다는 활동하기 편한 우비가 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비가 오지 않는다면 현지에서는 반팔, 반바지를 입는 사람까지 보이니, 더위를 타시는 분이라면 좀 더 가볍게 입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만 북부 지역(지우펀 등) 날씨는? 

 

대만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 등이 있는 북부 지역이죠. 바쁜 일정 속에서도 꼭 가야할 예쁘고 이국적인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관광지인데요. 하지만 타이베이 시내에 비해 이곳 북부 지역의 날씨는 다소 춥습니다. 그리고 비가 더 많이 내리기도 하는데요.

 

보통 북부 지역을 투어할 때는 택시와 기차를 많이 이용하지만, 이동 중인 경우를 제외하곤 대부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죠! 따라서 대만 북부를 여행할 때는 타이베이 시내에서보다는 좀 더 따뜻하게 입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긴팔, 긴바지에 경량 패딩이나 살짝 두께감 있는 카디건 등의 외투를 챙겨가면 괜찮을 것 같네요~ 비가 올 수 있으니 우산을 챙겨가는 것도 좋지만, 예류 등에 가면 우비를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D

 

 

 

 

 

[대만여행 준비] 대만 항공권 구매팁 알아보기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자주 등장하는 여행지이자, 일본을 대신해 방문이 늘고 있는 대만! 다양한 볼거리와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인데요. 비행시간도 우리나라에서 2시간 30..

enelviaje20.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